거짓말하는 지원자를 찾는 방법
우리 모두는 때때로 과장하고 반 진실을 말한다. 그러나 그들이 동료가 되기 전에 누가 거짓말을 할 가능성이 가장 큰지 알아낼 수 있을까? 아마도 그럴지도 모른다.
David Shulman의 친구 중 일부가 거의 10년 전에 금융 사기꾼 Bernard Madoff에게 거의 모든 것을 잃은 후, 우리 주변 사람들을, 특히 직장에서, 얼마나 잘 알고 있는지 궁금해졌다.
옆의 칸막이의 재무 분석가가 다음 범죄의 주모자로 밝혀질 수 있을까? 직장 점심 친구는 타고난 사기꾼일까? 회사는 직원을 얼마나 잘 알고 있을까?
이 질문에 답하기 위해 월스트리트 자본 회사의 경영학으로 경제학 학위와 30년의 경험을 가진 슐만(Shulman)은 그것을 알아내기 위한 시험 설계에 착수했다. 많은 성격 평가와 마찬가지로, 그는 그것이 무엇이 누군가를 초조하게 만들었는지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하기를 바랐다. 이를 위해 행동 및 심리학자를 불러들였다.
척도를 정립하기 위해 Shulman은 우리 중 유죄 판결을 받은 범죄자에게 테스트 프로토 타입을 주는 것으로 시작했다. 그가 만든 회사인 Veris Benchmarks는 위조, 횡령 및 사기를 포함하여 1,724가지의 다른 범죄로 유죄 판결을 받은 812명의 사무직 범죄자를 테스트했다. 그런 다음 Shulman의 회사는 “정상적인 반응”을 위한 표준을 제공한 수천 명의 일반 비즈니스맨에게 테스트를 실시했다.
사업가들은 진실성과 같은 것들에서 점수가 낮거나 높지만, 범죄자들은 책임감, 양심성 및 공감에서 한결같이 더 나쁜 점수를 받았다.
질문에 답변하는 방식이 마음에 들기 때문에 누군가를 고용하는 것은 위험한 고용 방법이다.
대부분의 경우, 우리는 예를 들어 채용 과정에서 일련의 질문을 하거나 일상적인 비즈니스 거래에서 그들이 어떻게 행동하는지에 따라 누군가가 정직하다고 생각하는지 판단한다. 그러나 그것은 절대 아니다.
Shulman은 "누군가와 직접 대화를 나눈 뒤 질문에 대답하는 방식이 마음에 들어 고용하는 것은 위험한 방법"이라고 말한다. "그것을 뒷받침하는 과학은 그야말로 없다."
Shulman은 그의 테스트가 또한 당신이 거짓말을 할 가능성이 얼마나 있는지를 보여준다고 말한다. 응답자들은 자신이 얼마나 강력하게 동의하는지, 각 의견에 얼마나 강력하게 동의하지 않는지에 이르기까지 5점 척도로 진술을 순위화 하도록 요청받았다. “나는 사람들이 듣고 싶은 것을 말하고, 일이 더 순조롭게 진행되도록 돕습니다.”와 같은 진술은 편의상 얼마나 자주 거짓말을 하는지 직접적으로 말하고 “어떤 법률은 귀하에게 적용하기에 적합하지 않습니다."와 같은 다른 진술들은 그들이 얼마나 자주 그들의 길을 가기위해 규칙을 어길 수 있는지를 말해준다.
진실 찾기
지난 3년간 Nilan Peiris는 우리 대부분이 함께 일할 사람보다 더 많은 사람들을 고용하는 데 관여해 왔다. 그의 회사인 TransferWise는 그 당시 60명에서 650명으로 성장했다. 그리고 거의 모든 사람들이 최소한 선의의 거짓말을 했다고 그는 말했다. Peiris에 따르면 이러한 점을 발견하는 것은 그리 어렵지 않다.
가장 흔한 것은 후보자에게 TransferWise에서 일하고 싶은 이유를 물었을 때라고 Peiris는 이 회사의 성장 부사장으로 재직하고 있는 런던에서 말했다. Peiris는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자금 이체에 대한 열정이 있기 때문이다라고 말한다”고 했다. “그리고 저는 '좋습니다. 그것은 진실이 아니예요. 진짜 이유는 무엇입니까? 왜냐하면 나는 돈 송금에 관심이 없고 창업자도 아니고 여기에 있는 다른 사름들도 아니니까요.”
우리는 과장을 조장하고 진실보다는 더 뽐내는 이력서를 뽑는 고용 시스템을 만들었다.
아마도 진정한 답은 그들이 빠르게 성장하는 회사나 기술 산업에서 일하기를 원한다는 것, 또는 다른 백 가지 이유일 것이다. 그러나 Peiris는 이러한 거짓말에서 그들을 잡는 것은 그들이 어떻게 반응하는지 보는 것이라고 말한다. Peiris는 “만약 그들이 우리에게 마음을 열고 정직하게 답할 수 있다면 다음 단계로 넘어갈 준비가 되었다”라고 말했다.
조금의 과장도 없는 이력서를 실제로 본적 없다고 의심하는 Peiris는 어느 누구에게서나 그야말로 진정한 정직은 없다라고 말한다.
컨설턴트 회사 The Clear Company의 HR 및 다양성 담당 이사인 가레스 헤들리(Gareth Headley)는 우리는 과장을 조장하고 진실보다는 더 뽐내는 이력서를 뽑는 고용 시스템을 만들었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누락에 의한 거짓말의 문제도 있다. 이력서에 공백이 있을 수 있다. 여행을 떠나거나 가정을 꾸리기 위해 직장으로부터 벗어나 시간을 보낸것과 같은. 그래서 해당 기간 동안 아르바이트를하는 것의 중요성을 과장 할 수 있다. 절반은 진실일지 모르지만 Headley는 많은 사람들이 그것을 위험과 일반적인 관행의 가치로 볼 것이라고 말한다.
거짓말쟁이의 다음 단계
지난 20년 동안 헤드헌터로서의 역할을 수행하면서 그 자리에서 수많은 시간을 보낸 Kortes는 예비 후보자가 진실을 말하고 있는지 알아내는 데 도움을 주는 Shulman이 개발한 것과 같은 이른바 "무서운 정확도" 평가 도구를 믿는다. 그는 이 평가는 사람들이 자신도 모랐던 성격적 별난점을 드러낸다고 말한다.
인적 자산 관리 부서와 함께 Kortes는 “그들과 결과를 공유하는 것을 좋다고 생각하며, 동의하지 않는 경우가 종종 있다”라고 말한다. 그는 사람들이 결과를 배우자나 가까운 친구에게 보여 주도록 권유한다. “그러면 그들은 '너, 농담 해? 그건 너나 해'라고 말할 것이다”
Kortes는 이전에 적성 검사가 허위에 걸렸을 때를 설명했다. 그것은 명백한 거짓말이 아니었지만 그것만큼 중요한 것이었다. 그 일은 유지 관리 감독관을 위한 것이 었으며, 회사는 팀과 지속적인 상호 작용을 처리할 수있는 외향적인 사람이 필요했다. Kortes의 후보는 사교적고 외향적인 관리자였지만 테스트 결과 그가 가짜임을 보여 주었다. 그는 자신의 오래된 직장에서 그것을 아주 잘 숨긴 내향적인 사람으로 밝혀졌다. Kortes는 결과를 무시했으며 그 후보자는 새로운 위치에서 끔찍하게 실패했다.
그 테스트는 거짓말하려는 우리의 성향을 결정하는 데까지 갈 수 있을 뿐이다.
교훈을 얻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는 그 테스트가 거짓말하려는 우리의 성향을 결정하는 데까지 갈 수 있다고 말한다. 대화가 더 유용한 곳이다. 동일한 질문을 여러 번하지만 다르게 표현하면 부정확함을 발견할 수 있고 사람을 좀 더 개방적이고 정직해지는 편안한 수준으로 이끌 수 있다.
그것은 양방향으로 갈 수 있다. 즉, 여러분이 고용을 하는 사람이든, 아니면 고용관리자들을 면밀히 조사해서 직업의 책임, 직장 문화, 그리고 여러분에게 중요한 그 밖의 모든 것에 대한 그들의 정직성을 발견하는 것이다. Headley는 모든 사람이 최소한 과장되기 쉽다는 것을 알고 있으면 그 이상으로 나아가는 방법을 알아내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한다.
Headley는 “사람들이 거짓말쟁이인지 아닌지 사람들을 파악하려 하는 것 보다는 그들이 그 일을 할 수 있는 사람인지 알아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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