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자되는 공부

노스페이스, 페이스북 광고 보이콧

노스페이스를 비롯한 광고주들의 페이스북 광고 보이콧

 

The North Face는 페이스북 광고 보이콧에 동참한 최대 브랜드다.

아웃 도어 의류 브랜드 The North FaceFacebook의 잘못된 정보와 혐오 표현에 대한 대처에 비추어 페이스북의 광고 보이콧에 최선을 다한 회사로 자리 매김했다. 이는 다른 브랜드들도 그렇게 할 수 있는 문을 열 수 있는 움직임이다.

이 브랜드의 결정은 NAACP #StopHateForProfit으로 알려진 Anti-Defamation League를 포함한 수요일에 7월 한 달에 광고주가 Facebook에서 마케팅을 중단하도록 요청한 최고 민권 단체의 압력 캠페인에 대한 대응이다.

노스페이스는 "We're in," "We're out @Facebook #StopHateForProfit."이라고 트윗했다.

몇 시간 후, 옥외 장비 소매업체인 REI는 보이콧에 합류 할 것이라고 말했다.

회사 측은 트윗을 통해 "82년 동안 수익보다 사람을 우선시했다"고 밝혔다. "우리는 7월 한 달 동안 모든 Facebook / Instagram 광고를 회수하고 있습니다.“

REI의 발표는 캠페인에 동참할 것이라고 말한 회사 업워크를 모집한 후 빠르게 이어졌다.

수많은 기업들이 인종적 정의 옹호자들과의 연대, 그리고 거대 소셜 미디어 기업과의 좌절감을 표현하기 위해 일시적으로나마 페이스북을 포기하려 하는 상황을 부각시키고 있다. 광고주들은 낸시 펠로시 하원 의장을 포함해 고위 정치인들의 요구에 따라 소셜 미디어 회사에 대한매우 큰 레버리지를 사용하여 자신의 방식을 바꾸도록 강요하는 데 따른 조치다. Facebook 수익의 대부분은 광고에서 비롯됩니다.

The North Face의 약속은 페이스북과 페이스북이 소유한 인스타그램의 광고에 적용된다고 성명서에서 말했다.

The North Face의 모회사인 VF Corp의 대변인인 Craig Hodges는 회사의 포트폴리오에 있는 다른 많은 브랜드들이 The North Face의 발자취를 따라가는 것을 고려하고 있다고 말했다. VF Corp는 또한 Dickies, Vans, Timberland Smartwool을 소유하고 있다. 3 31일에 마감된 VF Corp은 광고에 756백만 달러를 지출했다.

"노스페이스는 인종 차별 주의자, 폭력적이거나 증오적인 콘텐츠 및 잘못된 정보가 플랫폼에서 유통되는 것을 막기 위해 더 엄격한 정책이 시행될 때까지 페이스북으로 모든 활동과 미국 유료 광고를 중단하고 있다"고 성명서에서 밝혔다.

글로벌 비즈니스 그룹 페이스북 부사장 Carolyn EversonCNN 비즈니스에 대한 성명에서우리는 모든 브랜드의 결정을 깊이 존중하며 증오심 표현을 제거하고 중요한 투표 정보를 제공하는 중요한 작업에 계속 집중하고 있다. 마케팅 담당자 및 민권 단체와의 대화는 어떻게 우리가 선을 위한 힘이 될 수 있는지에 관한 것이다."라고 말했다.

페이스북의 경영진은 몇 주 동안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선동적인 언사를 처리한 데 대해 지속적인 반발에 직면해 왔다. 회사가 트럼프의 온라인 게시물에 대해 아무런 조치를 취하지 않았다. 앞서 트럼프 대통령의 온라인 게시물에 대해 '도둑질''총살'로 이어질 것이라는 항의성 발언 한 건을 포함해 회사의 무반응은 직원들의 항의와 전직 직원들의 비판, 심지어 마크 저커버그 CEO의 자선사업 구상으로 자금을 지원받은 과학자들의 우려까지 겹쳤다.

경찰의 폭력과 조지 플로이드(George Floyd)의 사망에 대한 전국적인 항의가 계속됨에 따라, 마케터들이 Facebook에서 광고 비용을 몰아 내야한다는 요구가 코카콜라, 맥도날드 및 스타 벅스와 같은 주요 브랜드를 포함한 모든 규모의 회사들을 겨냥하고 있다. 월스트리트 저널 (Wall Street Journal)은 광고 대행사 360i가 고객에게 보이콧에 참여할 것을 촉구했다고 보도했다.

NAPAP, ADL, Color of Change, Free Press, Sleeping Giants가 공동으로 운영하는 #StopHateForProfit 캠페인에 대한 웹 사이트는 "페이스북에 강력한 메시지를 보내십시오. 귀하의 이익은 증오, 편견, 인종 차별, 반유대주의 및 폭력을 조장할 가치가 없습니다."고 말한다.

Color of Change는 이번 달 CEO인 마크 저커버그(Mark Zuckerberg)와 만나 페이스북의 트럼프 선동 연설에 대한 반대 의견을 표명했다.

브랜디 콜린스 덱스터 컬러 오브 체인지(Color of Change)의 캠페인 책임자는 후속 인터뷰에서 "우리는 지금 이 순간 흑인의 삶이 정말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면 모래 속에서 선을 그어야 하며, 7개의 수치를 끌어낼 용의가 있어야 하며, 또는 얼마를 쓰든 간에 기꺼이 돈을 쓸 용의가 있어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Facebook을 재정적으로 지원하거나 커버하는 회사라면... 당신은 많은 문제와 유색인종의 한계화가 일어날 수 있는 인프라의 일부분이다.“

일부 중소기업들은 광고비를 회수하거나 다른 방법으로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말했다. 벤처캐피털 1억달러 이상을 모금한 정신건강 스타트업 Talkspace는 광고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았지만 이번 달에 페이스북과 6개의 콘텐츠 파트너십 계약을 철회할 것이라고 밝혔다. 회사는이 문제에 대한 의견 요청에 응답하지 않았습니다.

변화를 요구하는 운동가들은 엄청나게 야심찬 과제에 직면해 있다. FacebookGoogle에 이어 미국 디지털 마케팅에서 두 번째로 큰 규모이며 작년에 전 세계 광고에서 697억 달러를 벌어들였다.

 

#StopHateForProfit #페이스북광고보이콧 #페이스북트럼프